본문 바로가기
입주,인테리어,리빙

신축입주에 꼭 필요한 줄눈시공 했어요 : 미다스줄눈

by 두루미의 하루 2024. 5.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두루미입니다 :D

신축 아파트 첫 입주에 가장 필요한 시공품중 하나로 줄눈을 가장먼저 추천드리고 싶어요
 
신축 입주는 저도 처음이라 어떤 시공이 정말 필요하고 들어가야 하는지 정말 검색도 많이 하고 알아보기도 했고
지인들에게 물어보기도 엄청 물어봤어요
 
신축 아파트 입주에 필요한 시공들이 줄눈, 탄성, 코팅 등등..
정말 많은 시공들이 있는데 저는 여기서 탄성과 코팅은 제외하고 꼭 필요하다 생각하는 줄눈은 시공을 받았어요
 
 
줄눈도 정말 여러 업체들도 많고 폴리우레아, 케라폭시 등등..
시공하는 재료들이 다른지도 전혀 모른 상태에서 하나하나 공부를 해 나가며 업체를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줄눈 시공하는 방법과 종류에 따라 가격도 정말 많이 달랐어요
특히나 저희집은 강마루라 방이나 거실에 시공할건 없었는데 포세린타일같은 거실에 타일이 들어가는 줄눈은 케라폭시로
화장실과는 다르게 들어가는데 케라폭시도 장단점이 분명해서 일반적으로 많이 하는 폴리우레아로 선택을 하게 되었어요
 
일단 케라폭시는 가격이 어마어마 하기도 했고요
 

 
 
저희집 화장실은 두곳,
두곳 다 기본적인 백시멘트로 메꿔져 있었는데 샤워부스 내부나 다른곳들이 메지가 덜된 상태인 곳도 있었고
백시멘트인 상태에서 물을 뿌리게 되면 그상태로 더 굳게 되어서 나중에 줄눈을 하게 될 시에 줄눈이 잘 파이지 않아
힘이들기 때문에 글라인더로 제거하게 되어서 금액도 두배로 비싸지고 타일이 깨질 위험도 존재하더라고요
 
실제로 저희동에 신축인데 초보자가 글라인더로 작업했다가 줄눈이 엄청나께 삐뚤뺴뚤 된 데다가
샤워부스까지 깨먹은 업체가 있었는데 이건 시공자가 초보여서 그랬을수도 있어요 ,,
 
 
 
깔끔하지 않은 입주 초기의 백시멘트 줄눈
 
 
 
저는 현관, 화장실2곳, 주방 이렇게 있는 패키지를 선택하였고 세탁실과 베란다는 정말..
시공하시는 분이 오셔서 확인하는 최종까찌 결정을 못하다가 세탁실과 베란다는 데크를 깔고
종종 청소를 해주며 살아보자, 물은 최소한으로 쓰자는 생각에 하지 않게 되었어요
 

 #ing...  

 
 
제가 직접 사진을 찍으려 했는데 미다스줄눈 사장님께서 시공 전,후를 보내주신다 해서 찍지는 않았어요
그치만 시공 전에 직접 다 찍으면서 동영상 촬영하는게 정말 중요합니다
 
저도 제가 사검할 때 촬영했던 부분들만 가지고 비교를 하였는데 같이 업체를 정하고 결정한 입주민은 줄눈 시공받고
타일 깨진걸 나중에 발견하게 되어서 미리 영상촬영한걸 보고 따로 처리를 하게 되었고
 
저도 사검때 찍은 사진을 비교해 봤더니 그때 있었던 하자를 뒤늦게 확인이 되어서 급하게
다시 사진을 찾아보고 했던 일이 발생했어요
 
사장님이 전후 사진을 보내주시긴 하지만 전체적인걸 찍은건 아니기 때문에 직접 찍는걸 권장드리고
영상을 촬영할 경우 휙휙 빠르게 촬영 보다는 최대한 근접과 전체적인 영상을 천천히 촬영하세요
 
 
미다스 사장님 말씀으로는 신축아파트 줄눈은 글라인더를 사용하면 안되어서 직접 손과 도구로 하나하나 줄눈을 파내어
작업자의 숙련도가 정말 중요하다고 합니다
 
저도 위와같은 사진처럼 줄눈을 깊게 끝까지 파냈음을 확인했어요
 
 
화장실줄눈도 안까지 깨끗하게 제거하였는데 이렇게 제거하지 않고 V자 홈으로 제거하는 곳은
최대한 피하는게 좋겠더라고요
 
그나저나..
다시봐도 속상한 벽면 타일깨짐...
사검 이후 보수하면서 깨먹은 타일이죠.. ㅠㅠㅠ
 

 
 
이게참..
멀리서 찍혀서 그런것도 있는데 실제로 봤을 때 줄눈의 색감이 사진에 담기지 않아 아쉬웠어요
 
처음엔 타일과 비슷한 어두운 색상으로 하려 했으나 직접 샘플을 타일에 깔아서 대보고 했더니 결국 밝은색으로 결정 !!
 
반짝이 있는 줄눈을 굉장히 극혐하는데 미다스줄눈 사장님이 가져오신 줄눈 샘플들은 반짝이가 은은하게 퍼져서
꽤 예쁜 반짝임이여서 고르게 되었어요
 
 
 
줄눈도 줄눈인데 실리콘 마감을 정말 깔끔하게 잘 하셔서 깜놀 !!
생각보다 예뻐서 반짝이 싫어하는 짝꿍도 너무 마음에 들어 했어요 ㅎㅎ
 
 
샤워부스도 깔끔하고 예쁘게 완료
 
 
 
바닥면도 타일이 깨진것이 없었고 줄눈이 삐뚤빼뚤하게 된 것도 없었어요
 
 
 
이날 업체들이 정말 많이 왔다갔다 해서 가장 마지막에 했던 현관
 
아직 입주 전이라 확인하고나서 집에 가야 했는데 줄눈 부분은 절대 밟으면 안되고 타일 부분만 밟아야 한다 해서
둘다 까치발 들고다녔어요 ㅋㅋㅋ
 
 
 
제가 앞서 말했던 영상과 사진촬영에 대한 부분이 이러한 부분 때문입니다
하자보수를 하며 주방 상판을 아주 개판으로 깨먹어놓은 작업자 때문에 주방쪽 줄눈은 추후에 날 잡아서 받기로 했는데
하루하루 가면서 알게 되었던 부분들...
 
타일에 U 모양으로 파여진 곳들을 못보고 줄눈하다가 파인줄 알았더니 사검때 사진 확인하니 그때도 있었고 ㅠㅠ..
 
하단 부분의 타일 깨짐도 실리콘 마감이 되어있지 않았어서 그 부분을 마감 하자보수하다가 깨먹은 타일...
 
 
 
이날 사장님이 오전 11시에 오셔서 줄눈 대보고 작업 시작을 했는데 저녁 8시가 넘어서 끝났어요
 
 
그래서인지 .. 빨려 하려 하셨는지..
군데군데 살짝씩 파여있거나 한곳들은 분명 존재했고 ..
 
 
이렇게 실리콘이나 줄눈을 벽면 등에 묻히고 간것들이 ...
정말 너무너무 많았어요 ㅠㅠ..
 
특히 이 부분은 어찌해야하나 아주 많이 난감....
화장실 문 부분은 나무여서 떼어지나 했는데 다행히 추후에 주방줄눈하러 다시 오셨따가 지워주고 가셨어요
 
 
뭔가로 계속 긁으셨는데 문짝 긁힐까봐 얼마나 조마조마했는지 ...
주방상판 이후로 너무 예민해져서 별거 아닌거에도 신경이 날카롭게 서더라고요 ㅠ..
 

정말 많은 업체를 비교하고 결정했는데 1순위에 올랐던 줄눈업체를 최종으로 결정하려다가
2순위에 올랐던 미다스줄눈으로 결정을 하고 시공받게 되었어요
 
 
그만큼 정말 마음에 들줄 알았는데 여기저기 묻거나 찍힘등이 있어서 그닥인가... 했다가
다른집 줄눈한거 후기보고 아.. 잘 고른거구나 했었습니다 ㅋㅋㅋ
 
반응형